(※시청자댓글) 인생은 어차피 독고다이다. 외로워서 괜히 여기저기 인연 쌓지 마라. 서로가 너무 약해서 의지하려는 게 인간이다.... 인생은 어차피 독고다이다. 외로워서 괜히 여기저기 인연 쌓지 마라. 서로가 너무 약해서 의지하려는 게 인간이다. (※시청자댓글) 인생은 어차피 독고다이다. 외로워서 괜히 여기저기 인연 쌓지 마라. 서로가 너무 약해서 의지하려는 게 인간이다. blog.naver.com/chkcc/22387601711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