금리 인상기에 주가가 내린다고 하죠?? 인플레 잡기 위해 금리 올린단것이고 그래야 유동성도 줄어들고 자산가격도 내리니까요.

혹자는 경기가 좋으니까 금리를 올리는거라고 하는데 예전에도 경기가 너무 좋아서 초호황이라고 금리 올린다고 뉴스 나오고 그랬던 건 아니잖아요? 실제로 금리 인상기 찾아보니 코스피는 오르더랍니다....